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로그인회원가입
고객센터 Home > 고객센터
  1. 고객센터 공지사항
플레이어 설치 문구 반복 현상
  1. Write
  2. |
  3. 대장장이
  4. Hit
  5. |
  6. 2275
  7. Date
  8. |
  9. 2022. 03. 28
  10. 추천
  11. |
  12. 0
플레이어 설치 문구가 지속적으로 출력되는 현상 관련하여 추가 안내 메일 답변 드립니다.
 
 
PC로 nPlayer 실행 시도 시 간혹 설치했음에도 설치가 필요하다는 얼럿이 뜰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브라우저 설정값,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나타날 수 있지만 아래의 케이스로 인해 뜨는 현상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아래의 화면처럼 작업 표시줄 및 작업관리자 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 nPlayer가 실행중일 경우 설치얼럿이 뜨게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학습창 종료 및 작업끝내기를 부탁드리며
nPlayer의 경우 IE를 기반으로 학습창이 열리는 점, 익스플로러의 아래 설정값을 체크해봐주시길 바랍니다.
 
 
 
1. 작업표시줄 창에 있는 경우에서 학습하기 및 화질 버튼을 클릭했을 때
이미 작업표시줄에 실행되어있음에도 나의강의실에서 학습하기/화질버튼 클릭 시 설치 문구 출력 가능성이 있습니다.
 

2. 플레이어창은 종료하였으나 작업관리자 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내 nPlayer가 남아있는 경우 
보통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하거나, PC의 사양 및 공간 부족으로 인해 속도가 느린 경우
학습창을 닫았음에도 작업관리자 >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내에 nPlayer가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아래의 이미지처럼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내에서 확인되는 nPlayer는 클릭 후 작업끝내기 부탁드립니다.

 
3. 특정 환경에서 플레이어 설치 후 재생창이 안열리시는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환경 또는 PC의 설정문제로 충돌되는 경우
nPlayer의 경우 IE를 기반으로 학습창이 열리기 때문에  크롬과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더라도
익스플로러의 아래 설정값을 체크해봐주시길 바랍니다.
 
[PC 내 인터넷환경 설정방법]
1.Internet Explorer 접속→도구→안전→Active X 필터링 체크 해제
2.도구→호환성 보기 설정→해당 강의사이트 추가
3.도구→추가기능 관리→표시:모든 추가 기능→nPlayer Class 상태 사용함
4.도구→인터넷 옵션→개인정보 탭→팝업차단 사용 체크 해제
5.도구→인터넷 옵션→고급 탭→보안→액티브 콘텐츠 실행 허용 체크
6.작업관리자→프로세스→nPlayer 프로세스 남아있으면 종료 후 재실행

위의 방법으로도 동일 증상 시 인터넷옵션→고급탭→익스 기본설정 복원작업(원래대로)
* 설정 초기화 작업은 재부팅 필요
 
 
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
정확한 확인을 위하여 회원분께 원격방법 안내 및 원격 가능한 시간을 조율하시어 알려주시면
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 
감사합니다.
  1. 목록
고객센터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
이미지